졸업후 진로
전력분야를 비롯하여, 시스템제어, 컴퓨터 기술까지 폭넓은 분야에 걸쳐 있다. 각 분야에서의 전기 설비의 설계 및 보수, 공무, 계장 분야 전기관계의 제조업에서의 제품 개발 및 설계, 정밀 계측 및 디지털 신호처리 분야의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 센서 및 메카트로닉스를 포함한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컴퓨터에 의한 공장 자동화 시스템의 개발 등 전기공학은 그 진출 분야가 다양하고, 적응성이 높으므로 서비스업을 포함한 다양한 직종에도 많은 인재를 송출하고 있으므로, 불경기의 영향에 관계없이 꾸준히 안정된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중장기 발전계획
전기공학과는 전기분야의 연구인력과 제조별 산업분야의 핵심적인 기술인을 양성하여 장벽없는 무한경쟁, 고도의 기술복합화와 정보 마인드로 특징 지워지는 21 세기를 이끌어 갈 공학도와 지역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하여 기술의 발전을 선도하는 명문 학과로 육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전기공학과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 체제를 구축함으로서 개개 학생의 적성 및 향후 희망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고 심화교육 강화 프로그램을 구축, 시행하여 보다 전문적인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도록 할 것이다.
또한 학생정원 확대를 통하여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종류의 특수 전문인을 양성 할 수 있는 인적재원과 학문발전 및 연구기반을 조성할 수 있는 대학원의 진학율을 제고시키도록 하며, 특히 이를 위하여 전임교수 충원 및 우수 강사 확보에 주력함으로서 연구역량 제고 및 학구적 풍토를 조성하여 본 학과의 교육목표가 충분히 실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와 아울러 학과 공동체 문화를 함양시킴으로서 본 학과의 교육목표가 자연스럽게 인식되어 목표 지향적 마인드가 정착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할 것이다.
이로서 본 학과가 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는 전문적이며 포괄적인 엔지니어, 지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식과 마인드를 갖춘 전문가, 국제화를 선도하는 엔지니어 및 학문연구 발전을 추구할 수 있는 전문인의 양성이 실현되어 지역사회의 특성화 요구와 국가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전기공학의 전망
우리 전기공학과의 졸업생들은 한국전력공사, 발전공기업, 에너지 관리공단, 기술직 공무원, 전기기기 및 가전기기 제조업체를 비롯한 건설, 토목, 화학, 중공업, 화공, 섬유, 식품은 물론 첨단 과학장비분야, 통신시스템분야, 전산 정보 관련 분야에 걸쳐 어느 분야보다도 광범위하게 활동하고 있다. 본교의 대학원에 진학하여 더욱 깊이 있는 학문을 연구할 수 있고 졸업 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기업의 연구개발 직군으로, 기초전력연구원, 전기연구원, 기계연구원 등 국책 연구기관의 책임연구원 또는 대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